트와이스 정연, 활동 중단 일본반응

해외반응 갤러리
G 익명 0 1119

트와이스 정연, 활동 중단 일본반응

[공식] 트와이스 정연, 활동 중단 … "더욱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 마련하는 게 적절"

img.gif

 


ush****


  컨디션 불량으로부터 복귀하면 체형을 비판받고, 그리고 컨디션이 나쁜 가운데 열심히 체중을 감량했다고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저렇게 춤추고, 그리고 일하고, 모두가 저 가냘픈 체형이란 정말 힘든 일이 아닐까 하고 마음대로 상상해 버린다. 젊은 여자아이들이 소비되는 일이 없기를 바래요.

bad****
다들 일을 너무 많이 시키는 것 같아요. 더 쉬게 해줘! 아니면 또 누가 똑같이 아픈 멤버가 나오면 불쌍해...

mar****
트와이스 다 너무 격무야조금 더 이지들에게 분산시켜줘. 조금 여유를 줬으면 좋겠어.

mrg****
짧은 시간에 8kg을 뺐다거나 힘든 표정을 짓고 있을 때가 있어서 걱정이었다.그 룹에 따라 활동량에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것 같아. JYP는 좀 더 소속 그룹을 아껴줬으면 좋겠어

eed**** 
트와이스 스케줄 너무 하드해. 정연이가 복귀를 해줬는데도 체형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듣고 허리디스크 때문에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무리하지 말고 푹 쉬어.

000**** 
사정이 다 다르겠지만 미나가 불안장애가 되면서 JYP는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을까. 정말 트와이스는 너무 일하게 한다한국과 일본을 번갈아 컴백하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갯수를 해내고 있는 것이 눈에 보이는데, 레코딩이랑 댄스 이체랑의 스케줄도 차 있다.촬영 때는 워낙 인원이 많아서 새벽부터 화장을 하고 그런 것 같고.


BTS는 소속사가 두 달 정도의 휴가를 멤버들에게 선물했고, JYP도 그 정도 해줬으면 좋겠어.특히 걸그룹은 군에 갈 일도 없고, 시한 같은 건 없으니까.



img.jpg

soy****
알콜 프리 꽤 목을 쓰는 안무 많으니까, 정연이한테는 힘들지 않았을까.정연이 좋아하니까 천천히 정양을 해줬으면 좋겠어

kzn**** 
너무 빨리 복귀했어 본인도 조바심이나 뭐 그런게 있을텐데 몸이 잘 회복된 다음에 하자

luy****
역시 무리였군요...
격렬한 댄스만으로 목을 감싸고 추게 되면, 퍼포먼스도 떨어지고, 생각대로 출 수 없는 스트레스가 있다. 체중이 증가한 것으로 꾸짖고 체형 비판도 시작되어, 체중을 줄였다고해도 또 바쁜 매일. 멘탈의 불안으로부터 업무량의 조정도 필요하게 되어, 멤버에 대해서 미안하다, 폐를 끼치고 있다고 하는 생각을 갖게된다. 악순환이에요.


정연이는 책임감이 강하고 자기가 힘들 때도 멤버들 걱정해서 눈물 흘리는 그런 사람이에요. 지금까지 안고 있던 스트레스에 몸도 따라가지 않는다면 계속해 나갈 만한 기력, 체력은 더 이상 없는 것이 아닐까요. 한번 쉬었다가 복귀, 그리고 다시 활동 중단. 앞으로 twice로 지낼 수 있을지 전혀 알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JYP 측의 운영관리 행태에 문제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wzd****
저 퍼포먼스 보면 몸도 비명 지른다.푹 쉬어.

my_****
신곡이 막 나오고 노래랑 춤이 난이도도 막 올라가고의상도 과격해졌고.
좀 더 본인들이 편안한 활동을 하는 것이 이쪽도 안심하고 응원할 수 있네.

tou****
itzy와 niziu와 내년 데뷔 걸그룹을 내세워 twice에 휴가를 보내고 싶다.
그동안 사무실의 기둥을 지탱해 온 공로자이니 몸과 마음이 모두 재충전된 후 컴백하길 바란다.

rai****
무지개 프로젝트가 계기가 되어 트와이스도 보게 되어 좋아하게 되었는데, 보고 있으면 일을 너무 시킨 것 같아. 내년에 계약을 갱신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막판 스퍼트를 하고 더 일을 시키고 있나 싶다.상품으로서가 아니라 사람으로서 소중히 여겨졌으면 좋겠다.

 

lov****
이제야 돌아온 줄 알았는데 아직 완전하지 않았나? 건강해질 때까지 푹 쉬고 또 9명에서의 활동 기대할게요!

chi****
체형관리나 JYP는 빡빡해 보이고 스케줄도 빡빡해 보이고
이런 장기 휴양이 되어 버리기 전에 탤런트를 좀 더 아껴 줬으면 좋겠다.
니쥬의 미이히도 괜찮을까?

 

 

img.gif

pun****
한국의 여성그룹은 온통 이런 보도뿐이야. 대개는 누군가가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휴업을 합니다, 적인. 사무실에 문제가 있겠지? 팔릴때까지 길러주었으니까 빨리 그 비용를 회수하고 싶은 것은 알겠지만, 상대도 인간. 너무 많이 일하게 하면 좋지 않아. 팬들의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한국의 아이돌 그룹은 불쌍해.

kjt****
그렇게 마르지 않으면 안되는걸까..여성에게 있어서 피하지방은 중요한 것이고 영향력 있는 아이돌의 야윈 신앙은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너무 불쌍해.

ris****
우울증 치료약의 부작용으로 비만증이라는 게 있기도 해서 정연이의 정확한 증세는 모르겠는데 살찐 건 약 부작용일 수도 있어. 푹 쉬었으면 좋겠어. 몸은 살아가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해.

uou****
일단 복귀가 너무 빨라디스크에 심리적인 병과 여러가지 겹친 사람에게 휴식시간을 충분히 줘도 괜찮지 않아?춤을 춰도 얼굴이 즐겁지 않을 것 같은지 늘 괴로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렇게만있으면 쉬어도 다른 멤버가 커버해 주니까 더 늦기 전에 사무실이 좀 더 빨리 행동해 줬으면 좋았을 텐데. 결국 일찌감치 2번째 휴양을 통해 본인 부담이 늘어났을 뿐. JYP는 화이트!좋은 사무실! 이라고 말하는 팬은 있지만 꽤 블랙이라고 생각해.

kyk****
한국의 아이돌은 춤도 노래도 요구하는 레벨이 매우 높고, 거기에 덧붙여 일본의 아이돌 이상으로 팬과의 거리가 가까운 팬 서비스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고, 다른 나라에서도 활동하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말도 배워야만 하고, 아이돌 인구도 많으니까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돌이 탄생해서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어. 열심히 하는 모습은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몸도 마음도 피곤해지지나 않을까 걱정이 된다 .트와이스는 특히 스케줄도 빡빡하니까 진짜 힘들겠다

c****
슬슬 춤사위라기보다는 정연이의 미성을 살린 곡이라든가
안 추는 곡이어도 될 것 같아
어쨌든 곡을 너무 많이 냈어.. 너무 빡세지!!!!
다들 생각하는데 JYP는 너무 일하게 만드네!!!
회사를 짊어지고 있어서? 신인들에게 일을 더 분산시키거나 느리게 파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img.gif

miz****
역시 라고 솔직히 생각했어요(TT)
무리하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다시 들더라고요
일도 팬도 그렇지만 본인 자신이 힘들죠
팬들은 당신의 몸이 가장 걱정돼요!
시간이 걸려도 괜찮아요
기다릴께요.

you****
왠지 쇼와 시대(昭和시대)의 아이돌처럼 일을 너무 시킨 것 같아.특히 JYP는 일감이 많은 것 같아.twice는 달러박스겠지만, 신곡 내는 속도나, 조금 더 시간이 있어서 괜찮지 않아?신곡을 부르면서, 다음작의 춤레슨이라던가, 인간이니까, 제대로 마음도 포함해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해.

kan****
걱정됩니다
마음이 너무 맑은가?
중상, 격무, 여러 가지로 괴롭겠지.
잘 쉬고 밝은 미소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goq****
정연 씨의 활동 중단이 쓸쓸할 것 같지만 공황장애 등의 증상을 완전히 회복시켜서 다시 빛을 발하고 있는 정연 씨를 겉모습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kik****
퍼포먼스에 출연하거나 하지 않거나 했기 때문에 만전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건강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조여옵니다.아이돌은 활동 기간이 한정되어 있지만 앞으로 긴 인생, 진심으로 웃을 수 있도록 무리하지 말고 쉬었으면 좋겠습니다.

 

 

img.gif

meg**** 
Nizi U 동영상에서 추천해주러 나온 트와이스 지금은 Nizi U가 보고 있습니다황정연은 아니지만 정연이를 제일 좋아합니다주무시는 동안 나왔던 뮤직비디오에 없는 게 너무 슬퍼서...복귀는 기뻤습니다만, 분명히 표정은 흐려져 있고, 아마 컨디션 탓일 체형 탓인지 MV에서는 인용 앵글에서는 일절 빠지지 않고 심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너무 아쉽지만 건강한 정연이가 보고 싶으니까 풀릴 때까지 쉬었으면 좋겠다.

 

mom****
옛날부터 한국 아이돌은 너무 격무해서 가차없지. 한국은 아이돌의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히트치면 이제 쉴 새 없이 이래도 열심히 일시켜서 버는 만큼 벌려고 한다.그렇기 때문에 몸이 아프거나 정신적으로 병이 나거나, 최악의 경우가 있거나 하지만...
여러 가지로 한국 예능의 어둠이 짙다고 하는데, 과연 개선되고 있을까?
아무리 반짝이는 일이라도 너무 빡빡하면 극악 블랙기업과 같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건강 제일이니까

lil****
"좀 쉬게 해줘" 라고 말하지만, 컴백 활동 안한 기간이 길어지면 "사무실 일해", 일본활동이 안정되면 "일본팬을 잊었어" 라며, 팬들은 곧 항의하기 시작하니까...
케이팝은 팬이 주장하는 문화가 뿌리내리고 있고, 물론 좋은 면도 있지만, 소속사도 아이돌들도 힘들거라고 생각해.

dan****
twice는 계속해서 신곡을 내고 kpop 세계에서 인기를 얻기 위해 가혹한 환경에서 싸우고 있다.여성은 특히 호르몬 밸런스의 영향으로 멘탈 좌우되기 쉽고 체력도 남성과 다르다.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을 거라고 상상해요.
누군가가 휴직을 선언할 때마다 가슴이 아픕니다.
아무리 일이라도 조금 페이스를 낮춰주면 좋겠어.조금 살쪘다고 건강하면 되잖아! 정연아, 푹 쉬었으면 좋겠어!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