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3 개발일지 #94 - 경이로운 새벽

게임갤러리
비회원 0 266 0

빅토리아3 개발일지 #94 - 경이로운 새벽

img.jpg

 

개요

빅토리안 여러분, 신규 코스튬 아트 팩 '경이로운 새벽'의 콘텐츠를 다룬 새로운 개발 일지를 소개합니다. 이 팩은 빅토리아의 맵과 인터페이스에 시각적 다양성을 더하는 동시에,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낮과 밤 주기를 추가하여 빅토리아의 팬이라면 누구나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이 팩에는 캐릭터, 지도 장식 등을 위한 몇 가지 새로운 자산도 포함되어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8월 28일에 무료 1.4 업데이트와 1.5 오픈 베타 시작과 함께 경이로운 새벽이 출시됩니다!

 

낮과 밤의 주기

경이로운 새벽의 핵심은 낮과 밤의 주기입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 맵을 비추던 정적인

한낮의 태양을 사용자 지정 가능한 햇빛과 달빛의 주기로 대체합니다. 국가에 해가 지고 달이 떠오르면 모든 도시와 구조물에 야간 조명이 켜집니다. 도시 조명은 연구에 따라 세 가지 색조와 강도를 가지므로 석탄 또는 가스등은 전기등과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할 속도 또는 일정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컴퓨터 시계에 맞춰 주기를 설정하여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밤이 되어도 도시는 여전히 빛납니다!

img.gif

 

 

도심지에서 새벽이 밝아오고 그림자가 물러갑니다!

img.gif
img.gif
img.gif
img.gif

등대와 도심지에서 나오는 빛 덕분에 밤에도 덴마크 해협을 쉽게 항해할 수 있습니다.

img.jpg

 

낮과 밤 주기의 속도를 조정하려면 새로운 테마 선택기 인터페이스(별도의 탭 내)에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뮬레이션 속도: 낮 밤 주기의 속도와 태양/달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배수는 1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는 실시간으로 1분 30초 또는 속도 3에서 게임 내 시간 2개월에 해당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시뮬레이션 속도가 빨라집니다!

 

태양 시간: 24시간 주기의 게임 내 시간에서 태양이 차지하는 시간으로, 나머지 시간은 밤이며, 밤과 비교하여 낮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태양 시간이 23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낮 시간은 23시간, 밤 시간은 1시간만 주어집니다(스웨덴의 여름과 비슷합니다).

 

현지 시간 동기화를 활성화합니다: 주기의 현재 시간을 컴퓨터의 현지 시간과 일치시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고 현재 위치의 실시간 일몰 시간과 일출 시간(다음 설정 참조)을 일치시키면 컴퓨터 화면과 창 밖을 바라보며 100%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출 시간: 밤이 끝나고 해가 뜨기 시작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수동 시간을 활성화합니다: 고정된 시간을 설정하여 낮이나 밤을 영원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동 시간을 사용하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일몰 시간과 일출 시간 설정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러한 모든 옵션에는 기능에 대한 알림이 필요한 경우 툴팁이 있습니다.

img.jpg

 

조명 효과 및 새로운 마차

지도에서 사물과 차량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모든 사물에 조명을 추가하여 이제 등대부터 마차까지 모든 것에 조명이 부착됩니다.

마차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지도의 도로에 더 많은 시각적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기본적으로 매우 기능적으로 보이는 역마차와 대조되는 더욱 다채로운 새로운 역마차를 만들었습니다.

 

등대 효과가 주변의 모든 길을 안내합니다!

img.gif

 

 

이제 기차도 객차에 불이 들어와 밤을 밝게 비춥니다!

img.gif

 

 

새로운 마차는 도로에 품격과 다양성을 선사합니다!

img.jpg

 

 

 

지도 장식 구조물

태양, 달, 별과 관련이 있는 4개의 새로운 장식 구조물이 지도에 더욱 생명력과 경이로움을 더해줍니다. 이러한 구조물은 순수하게 장식용이며, 현재 이곳을 점령하고 있는 국가에 어떠한 이익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일부 지역에 좀 더 풍미를 더할 것입니다.

 

14세기경 거의 파괴된 이후에도 마르탄드 태양 사원(Martand Sun Temple)에는 여전히 태양이 빛나고 있습니다.

img.jpg

 

 

포세이돈 신전은 새벽에도, 보름달에도 멋진 광경을 연출합니다.

img.jpg

 

 

그리니치 천문대는 밤에 별을 관찰하기 위해 개방되는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img.jpg

 

 

아룬 사원은 방콕에 훨씬 더 개성을 부여하고 떠오르는 태양의 광채를 상징합니다.

img.jpg

 

새로운 문화 의상

특정 지역의 문화 의상을 통해 전 세계의 팝들에게도 풍미를 더하고 싶었습니다. 이 의상들은 모두 시간의 흐름이나 해와 달과 관련된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정한 시간대에 팝들의 평범한 옷에 아주 섬세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더할 것입니다.

 

인도의 힌두교 팝은 어둠에 대한 빛의 승리를 기념하는 축제인 디왈리와 관련된 의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의 코코슈닉 의상은 세월의 흐름과 성숙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반달 모양의 티아라가 달려 있습니다.

img.png

 

북유럽과 슬라브 국가에서는 하지, 생명, 사랑을 기념하는 미드소마 드레스가 등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삐에로 의상은 다양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부분 캐릭터와 달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mg.png

 

새로운 UI 스킨

낮과 밤 주기의 새로운 분위기를 더욱 증폭시키기 위해 이번에는 천체를 둘러싼 오래된 민속에서 영향을 받은 새로운 인터페이스도 만들었습니다. 황혼과 새벽의 색 구성표와 손으로 그린 디테일이 많은 이 스킨은 기존 스킨과 큰 대조를 이루며 인터페이스에 좀 더 부드러우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게임 전체에 훨씬 더 부드럽고 각진 느낌을 줍니다.

img.png

 

img.png

 

img.png

 

 

기존 아이콘 인터페이스는 별들로 둘러싸여 훨씬 더 기발해 보입니다.

img.png

 

새로운 지도 테이블과 자산

세계를 축소하면 시간의 흐름과 밤의 불빛, 해와 달을 둘러싼 신비로움을 떠올리게 하는 자산도 만들었습니다. 이 자산은 오래된 나무 조각과 일러스트가 그려진 새시 프레임이 특징인 새로 만든 테이블 위에 배치됩니다.

 

홍산에서 온 옥 조각품은 신비로운 만큼이나 오래되어 촛불의 따스한 불빛으로도 그 비밀을 밝혀낼 수 없습니다.

img.jpg

 

비록 멈췄지만 좋은 회중시계도 멋지고 타이노 태양신상도 귀엽지만 어딘지 모르게 불길한데, 간간히 뿜어져 나오는 검은 연기는 무엇일까요?

img.jpg

 

새로운 종이 지도

새로 만든 종이 지도에도 천체의 패턴과 오래된 조디악 표지판의 일러스트를 특징으로 하는 많은 특징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트 팀원 중 일부는 해당 표지판을 가진 우리와 닮았을 수도 있고 닮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종이 지도는 장난기 가득한 태양과 졸린 달의 일러스트와 수많은 조디악 별자리로 가득합니다.

 

어떤 독특한 게 그림이 있나요? 그들이 누구랑 닮았나요?

img.png

 

 

img.png

 

 

딜런!... 내 말은, 제미니! 당신의 아들은 ...

img.png

 

테마 선택기

마무리를 위해 무료 기능으로 제공되는 게임에 추가하는 새로운 기능인 테마 선택기를 선보이고 싶습니다. 이 새로운 하위 메뉴는 메인 메뉴 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경이로운 새벽에 포함된 것과 같은 외관 기능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유한 팩과 기본 게임의 요소를 혼합하고, 예를 들어 프랑스 UI 스킨, 기본 종이 지도, 경이로운 새벽의 새로운 테이블 자산을 모두 함께 사용하여 원하는 커스텀 조합을 찾으세요.

 

테마 선택기는 메인 메뉴의 새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팩에 대한 아이콘이 있어 어떤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자산이 무엇인지 시각적으로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mg.png

 

요약

따라서 경이로운 새벽을 통해 빅토리아 세계에 몰입하는 것을 즐기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낮과 밤의 순환, 새로운 UI 스킨 또는 캐릭터와 지도에 새로 추가된 자산 등 몰입도를 더욱 높이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별의 미스터리와 새로 추가된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팩의 새로운 로딩 화면입니다.

img.png

다음 개발 일지는 3주 후에 공개될 예정이며, 이 일정에 따라 오픈 베타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 일지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모든 팀원들이 다가오는 베타 버전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Discord 서버의 오픈 베타 채널에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함입니다. 거기서 뵙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빅토리안 여러분, 저 펠리입니다!

 

오픈 베타가 1.4 및 경이로운 새벽 아트 팩과 함께 28일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판에 발견된 버그로 인해 오픈 베타 출시를 며칠 연기하는 것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오픈 베타 출시에서 일부 버그가 발생할 것은 예상했지만, 잠재적으로 플레이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버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28일에 1.4와 경이로운 새벽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1.5 오픈 베타는 9월 첫째 주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해 주세요.

 

많은 분들이 오픈 베타에 대한 기대가 크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저희도 그렇습니다. 오픈 베타 채널이 출시되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고 1.5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목